메뉴 검색
김영삼도서관, 5월 가정의 달 기념「우리가족 5! 해피메이」운영 영유아부터 양육자까지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2024-04-29
박상복 psb21@hanmail.net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 기자}


▲ ▲ 2024년 김영삼도서관 가정의 달 기념 프로그램 운영 홍보물




   서울 동작구 동작문화재단(대표이사 장환진)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김영삼도서관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가정의 달 프로그램으로 ▲전문강사와 함께하는 온 가족 참여형 책놀이 프로그램 ‘(도서관과 함께하는) 엄마 아빠 행복프로젝트’ ▲영유아 책놀이 프로그램 ‘오감발달 꼼지락 책 놀이터’


▲우리 아기 기질 맞춤 육아 강연 기질 육아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하는 매직쇼 ‘(장벽 없는 도서관)책 읽는 마법사’ 등 도서관에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 될 예정이다.


먼저 ‘(도서관과 함께하는) 엄마 아빠 행복프로젝트’는 관내 양육자의 육아 부담을 줄이고 사회적 육아 지원에 대한 공공도서관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와 다방구 놀이 시간이 마련된다.


‘오감발달 꼼지락 책 놀이터’는 영유아 대상 책놀이 프로그램으로 그림책 한 권과 관련 독후 활동을 통해 상상력, 창의력, 표현력을 길러볼 수 있는 활동이 운영된다.


아울러 맘앤맘코칭센터의 대표이자 <우리 아이 기질 맞춤 양육 매뉴얼>의 저자 정가은 작가와 함께하는 ‘기질 육아’ 강연을 통해 아이와 양육자의 자존감을 함께 올리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장벽 없는 도서관) 책 읽는 마법사’는 2024년 장애인 독서문화 프로그램 공모사업 일환으로 삼성소리샘복지관의 농인(청각장애)과 청인(비장애) 어린이가 장애의 경계 없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마술 공연을 운영한다.


프로그램별 접수는 동작구 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받으며 자세한 사항은 김영삼도서관 사업 담당자 유선 문의 또는 카카오톡친구에서 ‘동작문화재단 김영삼도서관’을 추가하면 살펴볼 수 있다.


장환진 대표이사는 “김영삼도서관은 동작구의 대표도서관으로서 지역주민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고자 이번 기념행사를 기획하게 되었고 가정의 달 5월, 도서관에서 온 가족이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내며 건강한 가족 문화 형성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영삼도서관의 가정의달 기념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재단이 운영하는 10곳 구립도서관의 2024년 독서문화 진흥사업의 자세한 내용은 통합도서관 누리집(https://lib.dongjak.go.kr/) 및 동작문화재단 누리집 (https://www.idfac.or.kr/)을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동작문화재단은 서울 동작구 지역문화 예술사업을 추진하고, 3개 문화시설과 10개 구립도서관 등을 운영하는 지방자치단체(동작구) 출연 기관이다. 재단 카카오톡 채널을 가입하면 해당 사업을 포함하여 동작문화재단의 소식을 정기적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전국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