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12-11 17:00:42
기사수정



대구 북구청(구청장 배광식)이 운암지 수변공원에 조성하고 있는 유아숲체험원을 준공하고 어린이와 주민들에게 개방했다.

      

숲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숲 체험으로 유아기 전인적 성장의 장을 제공하고, 어려서부터 숲의 소중함을 스스로 느껴 자 연친화적인 인격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조성하게 됐다.

 

이번 사업에는 국시비 15천만원이 투입됐으며, 구암동 385번지 일원 1의 부지 위에 체험학습장과 산림놀이시설, 안전시설 및 휴 게 등 각종 편의시설이 들어섰다.

 

또한 숲체험원에는 어린이들의 정서에 맞는 구철초와 기린초, 맥문 동, 옥잠화 등 다양한 꽃 93백 본과 나무수국, 꽃댕강 등 수목 330주를 식재하여 주변환경과 조화를 이루었고,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추억을 담을 수 있는 포토존조형물, 자연에서 이야기하고 학습도 할 수 있는 야외학습장 및 사각평상도 설치했으며, 어린이들이 신나게 뛰어 놀 수 있는 통나무모임터 외 6종의 폐목놀이 시설도 갖췄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어린이숲체험원은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에서 마음껏 뛰어 놀 수 있고, 숲의 소중함과 다양한 학습도 병행할 수 있어 어린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94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