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12-03 17:21:31
기사수정



슬쩍슬쩍 지나치며 접하게 되는 도시철도 역사 벽면 조명광고. 번쯤 만났을 법한 우리 동네 도서관 직원이 환한 미소를 띠며 시민을 위한 인문도서 100을 소개한다.

 

대구시는 3일 시민과 함께 만드는 도시철도 3호선 역사 벽면 조명광고를 새롭게 공개했다. 대구의 랜드마크 하늘열차의 주요 역사 12곳에서 을 주제로 시민이 만든 광고를 만날 수 있다.

 

지난 9월 서문시장 상인, 근대골목 여행객, 안경산업특구 장인 등이 참여해 각 지역마다 소소한 일상과 개성있는 이야기로 큰 호응을 받았던 시민이 시민에게전하는 광고에 이어 두 번째 시리즈다.

 

범물역, 북구청역, 수성시장역, 팔거역 등 4개 역에는 인근 지역 서관의 사서가 직접 모델로 참여해 책 읽는 대구를 위한 메시지를 전했다. 특히 원대역에서는 만평주민도서관을 놀이터처럼 이용하는 어린이들의 밝은 모습이 눈길을 끈다.

 

이밖에도 명덕역에는 남문시장 헌책방 골목에서 가업을 잇고 있는 젊은 CEO 배준성(25)씨가 등장해 헌책방의 매력에 빠져 보시라고 권한다. 또 신남역 광고에는 노인수(54) 사장의 자부심을 담았다.

 

범물역 모델로 참여한 수성구립용학도서관 사서 윤수진(33)씨는 예인이 아닌 일반인이 도서관 광고에 주인공이 된 것이 신기기도 하고 주변에서 알아 봐주는 사람들이 많아 재미있다, “다른 일반적인 광고 보다 한 번 더 생각하고 보게 되는 광고가 되는 것 같아 참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향후 기회가 된다면 다른 직에 종사하시는 분들도 시민광고 주인공으로 만나게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대구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시설을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각 지역마다 살아있는 이야기, 알리고 싶은 미담이나 명물, 소소한 일상 등 다양한 광고 소재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시민 제안과 참여는 이메일(dgpr@korea.kr) 또는 대구시 SNS를 통해 언제든 가능하다.

 

대구시 이길호 홍보담당관은 격의 없는 소통이 이뤄지는 쌍방향 홍보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라며, “시민이 주인공이 되어 함께 즐기고 공감하는 공간을 계속하여 확대 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92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