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12-01 20:52:53
기사수정


 


대구동부경찰서에는 지난 1127일 오후 3시 동구 신천동 신축원룸건물에 제1방범시설 우수원룸현판식을 가졌다.

동부경찰서에서 추진하는 이 사업은 1인 가구가 많은 원룸의 특성상 절도와 성폭력 등 범죄에 쉽게 노출되는 점을 고려하여 설계단계에서부터 범죄 취약 요소를 고려, 범죄예방환경설계(CPTED : Crime Prevention Through Environment Design)기법을 적용, 범죄 예방뿐만 아니라 입주자들에게 범죄발생에 대한 심리적 안전감을 제공해 주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방범시설 우수원룸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건물입구에 출입문 및 조명설치, 외벽 가스배관 매립(덮개, 가시형망), 저층 외벽 창에 방범창살 설치, 각 세대 현관 출입문 침입방어제품 3종 부착, CCTV설치 등의 평가항목 중 90점 이상 획득하여야하며, 인증을 원하는 건축주는 대구동부경찰서 생활안전계(053-960-3346)로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경찰 관계자는 앞으로 동구청 관련부서와 적극 협조 하여 혁신도시, 대구선 폐선부지, 동대구역 주변 등 늘어나고 있는 신축원룸건물 건축주 대상으로 방범시설 우수원룸인증제를 적극 홍보하고 자율방범구축 확산을 유도, 원룸에서의 범죄발생을 최소화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91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