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12-30 15:16:04
기사수정
 
대구 수성구(구청장 이진훈)가 1월 1일 오전 7시부터 고산초등학교 뒤편에 소재한 천을산(天乙山, 해발 121M) 정상에서 새해맞이 행사를 가진다.

이번 행사는 오전 7시 갑오년(甲午年)의 힘찬 출발을 알리는 국립 창극단의 국악 시나위 연주를 시작으로 수성구민과 해맞이 관람객들의 안녕과 만사형통을 기원하는 기원무 공연으로 진행된다.

이어 신년 축하메시지와 함께 관람객들이 작성한 소원지를 대형풍선에 실어 하늘에 날리는 퍼포먼스를 통해 다함께 소원 성취를 기원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대구광역시 무형문화재 판소리 예능보유자 이명희 명창을 필두로 한 영남판소리보존회의 해맞이 노래와 함께 희망찬 새아침을 알리는 해오름을 맞이하게 된다.

이 밖에도 행사 1시간 전부터는 해맞이 관람객을 위해 등산로 중간 소망다짐 포토존, 소원 돌 던지기, 소원 돌 쌓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행사 후 고산초등학교 운동장에서는 수성구 새마을회가 준비한 새해맞이 떡국바자회가 열린다.

이진훈 수성구청장은 “역동적인 기상을 나타내는 청마의 해를 맞이해 많은 구민들이 활기찬 기운을 받아 힘찬 새해를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해맞이 장소 천을산은 고산초등학교(시지동) 북쪽 진입로에서 등산로를 따라 20분정도 걸어 오르면 산 정상에 도착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44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