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천회룡포정보화마을 - 광양정보화마을 자매결연 - 경상북도 도내 44개 정보화마을 평가에서 우수 마을로 선정, 자매결연 통한 …
  • 기사등록 2013-04-30 23:31:33
기사수정

 
예천군 회룡포정보화마을은 광양시 섬진강재첩정보화마을외 4개소와 30일 오후 회룡포정보화마을 정보센터에서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이날 자매결연은 회룡포정보화마을 위원장, 광양시 5개소 정보화마을 위원장, 주민, 관계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지역발전과 주민 소득증대 방안 등 상호교류와 협력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회룡포정보화마을은 지난해 경상북도 도내 44개 정보화마을 평가에서 주민소득증대와 지역간 정보 격차 해소 노력이 높이 인정돼 경상북도에서 ‘우수마을’로 선정, 상사업비 1천만원을 지원 받았다.

또 이번 자매결연으로 광양시 5개소 정보화마을은 회룡포정보화마을의 우수 운영 사례를 벤치마킹할 계획, 회룡포정보화마을에 지난 한해 선진 사례를 배우기 위해 타 기관에서 8회 400여명이 견학을 다녀갔다.

류주희 운영위원장은 “정보화마을간 자매결연뿐만 아니라 지역업체, 기업, 도시민과의 자매결연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회룡포를 전국에 알리고 특산물 판촉활동과 체험을 위한 교류 등을 전개해 주민 소득증대 및 삶의 질을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88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비회원 글쓰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