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12-11 16:17:39
기사수정
 
광주시(시장 강운태)가 시민들과의 소통행정을 위해 운영해 온 공식 블로그 ‘광주랑’(sayGJ.com)이 공공기관 블로그 운영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광주시는 11일, 한국블로그산업협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동 주최한 ‘2012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광역지자체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광역자치단체 중 활동지수가 높은 블로그를 대상으로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14명의 전문가평가(40%) ▲정량평가(30%) ▲네티즌투표평가(30%)를 통해 선정됐다.

광주시 블로그는 2008년 9월부터 정책안내와 생활정보, 문화소식, 관광안내 등 4개 분야 10개 카테고리의 정감 있는 구성으로 410만여 명의 국·내외 네티즌들과 활발하게 소통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역동적인 화면구성 ▲접근성 향상 ▲모바일 최적화 ▲스토리텔링 콘텐츠의 활발한 업데이트 ▲시민기자단의 생생한 취재활동 등으로 ‘콘텐츠의 질과 반응성이 높은 블로그’라는 심사평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전국 공공기관이 운영하는 뉴미디어매체 중 공인평가기관으로부터 최초로 5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아 모범사례로 귀감이 되고 있다.

강운태 시장도 블로그 운영 현황을 매일 점검하는 등 블로그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남다르다. 강 시장은 지난 5월 블로그의 기자단 발대식에 참석해 직접 위촉장을 수여하고 시청 앞 잔디광장에서 도시락으로 함께 점심식사를 한 바 있다.

강 시장은 “광주시 블로그의 5년 연속 수상은 ‘온라인 시장’역할을 톡톡히 해준 시민 여러분의 힘으로 빚어진 값진 성과”라면서 “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에서 광주의 다양한 이야기를 발굴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55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