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2-22 09:57:33
기사수정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1내나라 여행 박람회에 참가하여 홍성의 역사위인 및 문화유적, 관광지 등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금년부터 서울시의 초․중․고등학교의 수학여행이 학급단위의 소규모 테마형 수학여행으로 실시됨에 따라 홍성군에서는 초․중․고등학교 교과서에 수록된 최영 장군, 성삼문 선생, 한용운 선생, 김좌진 장군, 이응노 화백 등 홍성지역에서 출생한 역사위인의 생가지와 관광자원을 활용하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연계하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여행코스를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군은 박람회장을 찾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관광 홍성의 매력을 홍보하기 위하여 가족, 연인, 친구에게 만해 한용운 선생, 백야 김좌진 장군, 고암 이응노 화백 등 그려진 ‘역사인물 그림엽서 그려 보내기’ 이벤트를 실시하여 역사인물과 홍성의 인지도를 높임으로써 학생을 비롯한 다양한 관광객을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친환경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솟대, 조개목걸이 만들기 체험코너를 운영하고, 홍성군 홍보부스 방문객 및 체험 참여자들에게는 즉석에서 솜사탕을 나누어 주는 등 각양각색의 체험 이벤트를 운영할 예정이며,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11개 읍·면의 자매결연지 주민들과 출향인사를 초청하고 지난해 홍성사랑 큰 축제 참가자 등의 참여를 유도해 행사를 성황리에 치를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2011년에도 각종 홍보행사를 펼쳐 홍성을 역사의 숨결이 살아 숨쉬는 관광도시로서 이미지를 굳혀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1 내나라 여행 박람회는 ‘나의 여행 다이어리’라는 주제로 전국의 자치단체 및 여행관련 업체 등이 참가하며 10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전망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여행전문 박람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65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비회원 글쓰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