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일로와 함께 하는 축제의 장 펼쳐진다! - 2010대구세계소방관경기대회 일정(8.21∼29) 및 공식캐릭터 최종 확정
  • 기사등록 2010-02-26 09:30:11
기사수정
2010대구세계소방관경기대회 조직위는 세계소방관경기대회가 2010년 8월 21일(토) 두류공원내 코오롱야외음악당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38개 장소에서 9일간 열릴 75종목의 경기일정과 장소 및 대회 공식 캐릭터를 최종 확정했다.
 
2010대구세계소방관경기대회 조직위는 세계소방관경기대회의 일정, 장소 등 경기요강을 결정하는데 있어서 역대 대회를 참고하여 관련 전문가와 경기 단체의 자문 등을 통해 참가자들과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분위기의 대회를 개최하는데 역점을 두었다.

또 이번 대회의 공식캐릭터를 개발 확정했는데 명칭은 ‘파일로(Fi1ro)’이고, 최고 안전지킴이 소방관을 의미한다. 캐릭터의 주인공은 친근함과 민첩성을 가진 대구 신천 “수달”을 상징화한 것이고 대구의 녹색도시와 미래에 대한 희망을 표현한 것이다.

대구세계소방관경기대회 조직위는 대구에서 열리는 각종 국제대회의 시발점인 세계소방관경기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함으로써 연이어 개최되는 제9차 세계한상대회, 세계육상선수권대회, 세계곤충학회, 세계에너지총회등도 성공을 이룰수 있으며 대구가 국제도시로서의 역량을 가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이번 대회가 소방관들만의 잔치가 아니라 시민들이 함께 호흡할 수 있고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의식을 고취할 수 있는 국제대회로서 조건을 갖출 수 있도록 각종 문화행사와 경기장 선정등 대시민 홍보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무엇보다도 외국선수 확보와 참가자들에 대한 안전, 편의시설 제공에 심혈을 기울이기로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42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