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1-14 08:51:50
기사수정
 
제주자치도 서귀포시는 저출산·고령화 사회에 대비하기 위해 지역내 출산 분위기 조성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펴나갈 계획이다.

서귀포시가 현재 추진하고 있는 시책은 출산과 양육환경조성을 위해 출산장려금지원, 영유아 보육료 지원, 보육시설 영유아 건강검진지원, 임산부한약첩약지원, 3자녀이상병의원 무료예방접종지원, 아이 돌보미 사업시행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도 시는 기존시책에 추가하여 출산장려시책을 3개 읍면동에서 17개 전읍면동으로 확대 실시키로 했다. 아이가 출생하면 출생신고시 1인당 3만원상당의 축하기념품(아기용품셋트)을 전달하고, 출산장려금도 둘째아 출생시부터 10만원을 지원한다.

다자녀가구가(3자녀이상)자동차구입시 취·등록세 50% 감면을 비롯 kctv시청료 30%할인, 체육시설이용료 할인, 서귀포휴양림 숙박시설 이용료 할인 등 다양한 출산양육시책을 확대 시행한다.

또한 시는 공무원과 지역주민, 민간사회단체 등을 대상으로 출산장려 워크숍 및 교육 홍보 등을 수시로 실시하여 다출산 장려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 저출산고령화 사회에 적극 대처하고 다자녀가정이 사회에서 우대받는 아이를 함께 키우는 행복과 희망이 넘치는 서귀포시를 만들어 나가는데 행정력을 집중해 출산장려 시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65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