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8-12-03 14:21:36
기사수정

 
서귀포YWCA 강인순회장과 전국주부교실중앙회서귀포시지회 사무장 송영순씨가 소비자의 권리의식을 신장시키고, 소비자 교육 및 건전소비 캠페인 등 업무 유공으로 3일 한국소비자원 대강당에서 열린 제13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강인순씨는 서귀포YWCA 회장으로 지역사회의 올바른 소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14년여 동안 각종 소비자운동과 활동에 참여 봉사정신과 책임감이 강한 지도자로 이지역의 소비자들을 위해 소비자보호운동 소비자고발센터운영 등 건전소비를 위한 캠페인 등에 앞장서 올바른 소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적을 쌓았다.

송영순씨는 전국주부교실중앙회서귀포시지회 사무장으로 12년 동안 재직하면서 소비자 보호 및 상담, 피해구제 등으로 소비자 권익증진에 기여하고 나아가 소비자의식개혁운동, 건전소비문화조성사업, 재래시장 이용하기 사업 추진 등으로 소비생활의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적을 쌓았다.

소비자의 피해구제 및 쾌적한 생활환경 속에서 소비생활을 할 수 있는 권리 등을 홍보하기 위해 제정되었는데 올해는 ‘역량있는 소비자, 책임지는 기업’을 주제로 열렸으며, 도에서 대통령표창 2명, 국무총리 표창 1명(공무원)이 수상하게 된 것은 제주특별자치도 소비자관련 행정의 공로를 인정한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45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비회원 글쓰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