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시-경북도, 통합 논의 속개 - 행안부·지방시대위·대구시·경북도 4개 기관 간담회 개최 - 대구시·경북도 통합 논의 지원하기 위해 매주 실무회의 개최 협의
  • 기사등록 2024-09-06 22:19:34
기사수정


▲ 대구경북_행정통합_관계기관_회의


9월 6일, 오후2시 대구시와 경북도는 행안부·지방시대위와 공동 개최한 간담회에서 대구·경북 통합을 계속 논의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대구시와 경북도는 지난 6월 4일 행안부·지방시대위와 함께 ‘대구·경북 통합의 기본 방향*’에 합의한 이후 약 3개월간 통합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해 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대구·경북 통합의 기본 방향’에 따라 대구시와 경북도가 주도하여 통합방안을 마련하되, 통합자치단체의 종류와 광역-기초 간 관계 등 일부 사안에 대해서는 행안부와 지방시대위도 논의를 지원하기로 했다.


▲ 대구경북_행정통합_관계기관_회의

   

간담회에는 우동기 지방시대위원장, 김민재 행정안전부 차관보, 황순조 대구광역시 기획조정실장, 김호진 경상북도 기획조정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를 위해 대구시와 경북도, 행안부, 지방시대위원회 등 4개 기관은 앞으로 약 한 달 동안 매주 실무 협의를 개최한다.


향후 대구시와 경북도가 통합방안에 최종 합의하면 통합 비용 지원 및 행·재정적 특례 부여 등 정부 차원의 지원방안에 대해서도 본격적인 검토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 대구경북_행정통합_관계기관_회의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98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주간포커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