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부지방산림청, 동서트레일 호랑이길 걷기행사 개최 - 동서트레일 47구간 걷기행사에서 주민들에게 규제혁신 사례 소개
  • 기사등록 2024-06-23 17:13:40
기사수정


▲ 남부지방산림청, 동서트레일 호랑이길 걷기행사


남부지방산림청(청장 최영태)이 6월 22일 경북 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동서트레일 47구간 걷기행사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동서트레일은 ’26년 조성 완료를 목표로 한 구간씩 개통중이며, 태안에서 시작하여 울진 금강소나무숲까지 이어지는 장거리 트레일로 많은 트레커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47구간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을 지나는 길이 15km 코스로, 이번 47구간 걷기행사에는 전국에서 신청한 400여 명의 참가자, 남성현 산림청장, 박현국 봉화군수 및 마을주민 등이 함께 47구간 개통을 축하하며 트레킹 코스를 직접 밟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남부지방산림청은 걷기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산림청 규제혁신 대표사례를 소개하였다.


 특히 산림복지서비스의 관심이 늘어나는 만큼 국·공립 산림복지시설 이용료 감면 대상을 복지시설 소재지 읍·면·동 거주민에서 시·군·구 거주민으로 확대하여 더욱 많은 국민들이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이용 편의를 개선하는 등 규제개선을 위해 노력중이다.


  최영태 남부지방산림청장은 “동서트레일 조성으로 지역 경제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되며, 지역특색을 갖춘 다양한 산림복지서비스가 확충되어 국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75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