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교육청, 2024학년도 제2차 특수교육운영위원회 개최 - 특수교육대상학생 선정을 통한 맞춤형 교육기회 제공
  • 기사등록 2024-06-18 22:03:06
기사수정


▲ 2024학년도 제2차 특수교육운영위원회 개최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이 6월 18일(화) 학교교육지원센터 1층 안동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 신규 및 재배치 신청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제2차 특수교육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특수교육운영위원회는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설치 및 운영이 명시된 심의기구로, 특수교육대상자의 선정 및 배치, 취학유예 및 면제 등 특수교육대상자의 학습권 보장과 관련된 주요 사항을 심의·심사하는 역할을 한다. 


객관성, 타당성, 신뢰성을 보장하며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진단평가 체계를 확립하여 장애 정도와 요구에 적합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구성되었다.


이날 위원회에는 특수교육대상학생 신규 선정 및 재배치, 면제 신청 등 총 23명을 대상으로 대면 및 서면 심사가 진행되었다. 


참석한 위원들은 사전에 실시한 진단평가 자료와 상담 내용을 토대로 학생의 장애 정도, 통학 거리, 보호자 의견, 관내 특수학급의 현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심사를 마쳤다.


안중환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자로 선정되면 장애 정도와 특성에 적합한 맞춤형 교육과 특수교육 관련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따라서 특수교육운영위원회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타당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통해 교육적 요구에 적합한 맞춤형 특수교육이 제공될 수 있도록 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73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