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점촌점빵마켓, 도심 속 문화축제로 자리매김 - 청소년 동아리팀의 공연 등 일상 속 지역주민의 문화향유 기회 마련
  • 기사등록 2024-06-18 22:02:22
기사수정


▲ 문경시 ‘점촌점빵마켓’, 도심 속 문화축제로 자리매김


점촌문화의거리에서 6월 15일(토) 역전상점가 및 행복상점가 상인회와 문경시, 문경도시재생지원센터가 공동 주최한 5회차 어울림 점촌점빵마켓이 진행되었다.


올해 4월부터 진행 한 행사로 상반기 마지막 점촌점빵마켓이다.


상반기 점촌점빵마켓에서는 문화의거리 내 상인들과 협업을 통해 상인셀러존 및 홍당무존(중고물품 및 점포 재고물품 판매)을 신설하여 소비자에게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특히, 문경특산물팝업존(문.특,팝)을 조성하여 관내 농특산물을 이용한 고품질의 가공품을 생산하는 소규모 업체 및 창업자들이 마켓에 참여하여 물품 홍보 및 판로확보, 판매율 향상을 이루었다.


이번 마켓에서는 다양한 물품의 판매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의 열린 문화공간의 역할도 톡톡히 해내었다. 마켓 방문객을 위한 공예체험, 풍선아트, 버블체험, 마술쇼, 그리고 청소년 동아리팀의 공연 등 일상 속 지역주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마련하고 문화접근성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윤효근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이번 상반기 점촌점빵마켓은 정기적 개최를 통해 지역주민의 대표적 문화축제로 자리잡는 데에 노력을 기울였다. 도시재생사업 종료 이후에도 지역주민이 주도하는 마켓을 통해 지역에 활력을 찾고 새로운 소통의 장으로 자리잡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73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