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권기창 안동시장, ‘아이 키우기 좋은 안동을 위한 보육정책’ 특강 - 안동시 어린이집연합회, 학부모 대상 보육정책 토론회 개최
  • 기사등록 2024-06-18 08:07:35
기사수정


▲ 안동시 어린이집연합회 학부모 대상 보육정책 토론회 개최


안동시 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은정) 주최로 6월 17일(월) 세계물포럼기념센터 대강당에서 학부모대상 보육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에는 어린이집연합회 학부모 등 200여 명이 참가했으며 ‘아이 키우기 좋은 안동을 위한 보육정책’이라는 주제로 보육정책 발전방향 모색을 위해 권기창 안동시장이 강연을 펼쳤다. 


현재 안동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보육교사 대 아동비율 축소, 공공산후조리원 및 은하수랜드 복합건립, 육아종합지원센터 연회비 면제, 경로당 연계 돌봄서비스 등 다양한 보육정책에 대한 높은 만족도로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학부모의 높은 만족도만큼이나 지원 확대에 대한 요청도 많았다. 보육교사 대 아동비율 축소사업의 연령 확대, 저출생극복을 위한 양육비 지원강화, 영유아뿐만 아니라 중고생 청소년을 위한 지원 확대 등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한편 도청 신도시에 거주해 지역적 한계로 인해 안동의 보육서비스를 접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예도 있어, 안동과 예천의 통합에 대한 필요성도 상기시키는 자리가 됐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안동시 보육발전과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많은 시민의 목소리를 귀담아듣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안동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 안동시 어린이집연합회 학부모 대상 보육정책 토론회 개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73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