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고성산 둘레길 걷기 행사 지역주민 500여명 참여 ‘성료’ - 고성산 둘레길은 문지왈에서 정심사까지 5km의 숲속트래킹코스로
  • 기사등록 2024-05-22 20:51:11
기사수정



▲ 김천시 “고성산 둘레길 걷기 행사” 지역주민 500여 명 참여 ‘성료’



김천시(시장 김충섭)가 21일 고성산 둘레길 개통을 기념해 ‘둘레길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고성산 둘레길 중 정심사에서 전망대에 이르는 1.5km 코스에서 500여 명의 참가자들이 싱그러운 신록이 우거진 고성산을 함께 걸으며 진행됐다.


 고성산 둘레길은 문지왈에서 정심사까지 5km의 숲속트래킹코스로 2023년 12월에 개통돼 전망대, 쉼터, 목교 등 많은 시민에게 다양한 산림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맨발 걷기를 선호하는 시민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또한 야간에도 둘레길을 이용할 수 있도록 김천시립도서관에서 전망대에 이르는 1km 구간에 홀로그램, 프로젝션 매핑 등 미디어아트 기술을 활용한 야간 경관조명 사업도 진행하고 있어 올가을 시민들에게 오픈할 예정이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이번 걷기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고성산 둘레길의 매력이 잘 전달됐으면 좋겠으며, 더 많은 시민이 찾아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65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