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재경안동향우회 2023 송년의 밤 행사 개최 - 안동시, 수도권 출향인 1000여 명, 고향 안동 발전 염원 - 권기창 안동시장, 고향에 대한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 부탁
  • 기사등록 2023-12-10 14:19:48
기사수정


▲ 재경안동향우회 2023 송년의 밤 행사


재경안동향우회(회장 금경수)가 8일 서울 AW컨벤션센터에서 ‘2023년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안동을 고향으로 하는 재경안동향우회 회원 천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고향 발전의 염원을 함께 나눈 이날 행사에는 권기창 안동시장, 김형동 국회의원, 권기익 안동시의회 의장, 금경수 재경안동향우회장, 강보영 대한민국시도민회연합회장, 양재곤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장, 출향인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 재경안동향우회 2023 송년의 밤 행사


송년의 밤 행사에 참석한 출향인들은 2023년 한 해의 향우회 활동 사업을 돌아보고 안동 발전과 미래를 염원하며, 회원 상호 간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고향 발전에 크게 기여한 출향인에게 안동시장 감사패 및 표창 수여, 학업에 매진하는 모범 학생 및 효행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 재경안동향우회 2023 송년의 밤 행사


금경수 재경안동향우회장은 송년사에서 “한자리에 모여 한 해를 마무리하는 송년회인 만큼 친목과 단합을 더욱 돈독히 하는 시간이 되시길 바라며, 고향에 대한 사랑과 고향 발전을 바라는 출향인들의 마음을 모아 안동 발전에 힘을 보태고, 재경안동향우회의 활발한 활동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재경안동향우회 2023 송년의 밤 행사-금경수 향우회 회장

권기창 안동시장은 “바쁜 일상에서도 언제나 고향 발전을 위해 솔선수범하시는 금경수 재경안동향우회장을 비롯한 출향인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변함없는 고향에 대한 관심과 성원으로 새로운 안동을 만들어 가는 데 함께 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재경안동향우회 2023 송년의 밤 행사-권기창 시장


한편, 재경안동향우회는 안동에서 출생하였거나 선대의 고향이 안동인 사람으로 서울특별시 또는 수도권에 거주하며 시내‧읍․면 향우회에 소속된 사람들의 모임으로 30여 년의 전통을 자랑하고 있는 단체로 현재 회원 32만여 명이 있다.


▲ 재경안동향우회 2023 송년의 밤 행사-권기익 의장


▲ 재경안동향우회 2023 송년의 밤 행사

▲ 재경안동향우회 2023 송년의 밤 행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17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주간포커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