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천군, 평생학습 모델워킹 발표회 개최로 열정 발산 - 예천-안동 학습생이 한 마음으로 1학기에 이어 2학기에도 ‘런웨이’ 선보…
  • 기사등록 2023-12-08 20:53:46
기사수정


▲ 예천군 액티브시니어 모델워킹 발표회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7일 오후 3시30분 보문면에 소재한 장유원에서 평생학습관(경도대 학습관) 학습생들의 열정이 담긴 ‘액티브시니어 모델워킹 발표회’가 열려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발표회에서 30대부터 70세까지 다양한 연령의 학습생 18명이 경쾌한 음악과 함께 캐주얼, 정장, 천연염색 한복, 겨울코트 등 다양한 의상을 활용한 열정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 예천군 액티브시니어 모델워킹 발표회


 특히, 이번 발표회는 지난 6월 개최했던 ‘미니워킹쇼’에 이어 예천군 학습생과 안동예술의전당 워킹 강좌 수강생이 함께 기획하고 진행하는 등 지역 간 상생과 화합의 시간이 되어 큰 의미가 있다. 

 

 최정숙 경북도립대 평생교육원 원장은 “평생학습으로 지역과 대학이 하나되고, 더 나아가 예천·안동 주민이 화합하는 모습이 배움의 참된 의미라고 생각한다.”며 “예천군이 평생학습도시로 도약하고 지속 발전할 수 있도록 평생교육원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 예천군 액티브시니어 모델워킹 발표회


 예천군 관계자는 “예천군은 지역대학과 긴밀히 협조해 군민에게 양질의 학습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2024년 평생학습도시로 도약해 군민이 늘 학습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기반과 역량을 갖추겠다.”고 말했다.


 경북도립대 학습관은 지난 2019년부터 경북도립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지역민들의 교육 수요에 맞춰 다양한 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는 총 31개 강좌에 3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지역민의 평생학습 거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 예천군 액티브시니어 모델워킹 발표회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17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