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2023년 제39기 김천시 여성대학 수료식 - 배움, 즐김, 나눔으로 가득 채운 제39기 김천시 여성대학 수료
  • 기사등록 2023-06-05 20:46:48
기사수정


▲ 배움, 즐김, 나눔으로 가득 채운 제39기 김천시 여성대학 수료


김천시 평생교육원이 2023년 제39기 김천시 여성대학 수료식을 지난 6월 2일 김천시 여성대학장(김충섭 김천시장), 이명기 김천시의회 의장, 여성대학 총동창회(회장 서지선) 임원, 여성대학 수강생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생교육원 3층 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은 식전 공연으로 평생교육원 정기 강좌 태극권반에서 수강생들이 갈고닦은 태극권 시범으로 시작하여 수강생들의 열정 가득한 모습을 가득 담은 영상물 상영, 수강생의 수료 소감 발표순으로 진행되었다.


수료생 중 이종영 님은 “우연히 지나다가 현수막을 보고 여성대학을 신청하게 되었는데, 유명한 강사님의 재미있고 유익한 강의를 듣게 되어 너무 감사하고 짧은 시간이었지만 삶의 활력을 되찾은 느낌이다.


▲ 배움, 즐김, 나눔으로 가득 채운 제39기 김천시 여성대학 수료


특히 소방서에 한 소방 안전 체험은 일상에서 꼭 필요하고 도움이 되는 교육이었고 평생에 기억에 남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발표했다.


이번 여성대학은 지난 4월 26일부터 개강하여 총 11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개그우먼 이성미의 ‘지금이 참 좋은 시간이다’, 신병주 교수의 ‘조선의 왕비로 산다는 것’, 이계호 교수의 ‘태초 먹거리’ 등 건강, 역사, 경제, 정보통신 분야 등 다양한 강의로 진행되어 수강생들의 큰 호평을 받았다.


특히, 마지막 강의로 향토작가 이영철 화가의 ‘화가 이영철의 행복별 사랑 여행’은 미술, 예술을 보는 시각뿐만 아니라 행복한 마음, 사랑하는 마음을 담은 작품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 배움, 즐김, 나눔으로 가득 채운 제39기 김천시 여성대학 수료


김충섭 김천시 여성대학장은 “여성대학의 배움이 끝이 아닌 더 큰 배움으로 나아가는 큰 걸음이 되어 인생이 더 풍성해지고 아름다워지기를 바라며, 여성대학에서 맺은 좋은 인연을 39기 동창회로 이어져 지역사회와 함께 봉사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평생교육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김천시 여성대학은 이날 5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앞으로 수료생들은 39기 여성대학 동창회로 소속되며 지역사회의 봉사활동과 행복 나눔 매장 운영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 배움, 즐김, 나눔으로 가득 채운 제39기 김천시 여성대학 수료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64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