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동구, 제28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 개최 - 환경의 날 맞아 6월 5일(월) 13시 30분 강동구청 5층 대강당에서 개최 - 곽재식 작가의 환경특강 및 환경작품 공모전 수상자 표창·수상작 전시
  • 기사등록 2023-06-02 10:07:55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 기자}


▲ 강동구, 제28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 개최



   서울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환경의 날을 맞아 오는 5일 오후 1시 30분에 강동구청 5층 대강당에서 ‘제28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곽재식 작가 겸 교수(숭실사이버대학교 환경안전공학과)가 ‘기후변화시대 우리의 자세’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을 통해 기후위기의 심각성이 커지는 요즘 기후변화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가 취해야 할 자세에 대하여 알아볼 예정이다.


또한 특강에 앞서, 「2023 강동 환경작품 공모전」 수상자 표창 및 수상작 전시회를 진행한다. 총 417건의 응모작 중 최종 선정된 40건의 작품을 통해 미래세대 주역인 학생들의 환경에 대한 고민과 생각을 엿볼 수 있다. 


수상작은 환경의 날 행사 당일 강동구청 열린뜰에서 전시되며, 행사장 및 미디어월에서도 상영될 예정이다. 행사일 이후에도 그림부문 수상작은 강동구청 2청사 및 관내 신청학교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전시 일정은 강동구청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영상부문 수상작은 강동구 환경교육 홈페이지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광섭 기후환경과장은 “기후위기 및 환경오염 문제가 심각해지는 상황에서 이번 환경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우리 삶의 터전을 지키기 위해 어떤 자세를 취해야할지 생각해보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63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