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작구, 국내 최장 380m‘펫파크’조성…7월부터 운영 - 산책로, 놀이공․체험공간 등 반려견 시설과 함께 벤치 등 반려인 시설 조…
  • 기사등록 2023-06-02 09:58:17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 기자}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대방동 71-2 일대에 반려견과 함께 신나게 뛰놀수 있는 펫파크(PET PART) 조성 사업을 착공한다.


지역 내 반려견을 키우는 가구는 해마다 증가 추세로 1만5천 가구를 넘어섰으나, 반려동물을 위한 공공 놀이시설이 없기에 반려동물과 반려인을 위한 지역명소로 건립한다는 방침이다.

  

대방역 인근 완충녹지를 활용해 5,900㎡ 규모로 조성하며, 연장 380m로 국내 최장길이를 자랑한다.


▲230m 산책로 ▲펜스, 음수대 등 놀이공간 ▲모래, 자갈 등 체험공간 등 반려동물을 위한 시설뿐 아니라 반려인을 위한 음수대, 벤치 등 각종 편의시설도 들어선다.


또, 목줄을 착용하지 않고 이용이 가능한 대형견 및 소형견 전용공간을 별도로 설치하며, 향후 반려견을 위한 놀이시설도 추가 조성할 계획이다.



7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며, 동물등록을 마친 반려견과 동행한 반려인은 누구나 입장이 가능하고 비반려인도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구는 ▲반려동물 행동교정 프로그램 ▲취약계층 가구의 반려동물 의료비 지원사업 ▲유기동물 입양시 최대 25만원 지원 등 다양한 동물 복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에 조성하는 펫파크는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환경 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반려동물과 여가를 즐기는 지역명소로 육성해 성숙한 변려동물 문화 청작은 물론 지역상권활성화에도 기여하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63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