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천시 반려동물 놀이터 조성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반려동물 놀이터 조성 타당성 조사 및 의견수렴 등 심도 논의
  • 기사등록 2023-06-01 17:17:53
기사수정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1인 가구 및 고령화시대 반려인구 증가추세에 따라 지난 31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영천시 반려동물 놀이터 조성 타당성조사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동수 부시장, 김상호 시의회 행정문화복지위원장과 이영우 의원 및 관련 부서장, 주민대표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반려 가구의 문화, 여가생활을 지원하고 반려인과 비반려인의 갈등을 줄이면서 일자리 창출과 지역사회 활성화 방안에 대해 참석자 간 심도 높은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반려동물 놀이터 조성사업 여건 분석, 타 시군 사례조사, 정책 및 제도적 검토, 설문조사 등을 바탕으로 타당성 검토 결과 및 정책방향 등에 대한 보고가 이뤄졌으며 관련 부서 및 주민대표들의 의견을 검토·보완해 오는 7월에 최종용역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지역 관광자원을 활용해 반려동물과 함께 교감하는 장소를 마련하겠다.”라며, “반려동물 놀이터 조성을 위한 시민 공감대 형성으로 지역 내 성숙한 반려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63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