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사회적경제지원센터 업무협약 - 도시재생사업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 상호 협력체계 구축
  • 기사등록 2023-06-01 17:16:09
기사수정


영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1일 양 기관의 원활한 사업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영주시의 도시재생사업, 새뜰마을사업과 같이 주민들이 사회적경제 기업을 설립하고 직접 거점시설을 운영하는 지역에 있어서 사업종료 이후에도 자생력을 강화하고 사회적경제 기업의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향후 사업 성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업무 교류를 통해 의견을 조율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도시재생지원센터와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협력체계 구축 △양 기관 연대 협력을 통해 활성화를 위한 협력사업을 공동 기획 및 추진 △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 우선구매 및 홍보 △협의된 사안에 대한 공동 대응 체계 마련 등이다.


우영선 영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도시재생사업과 새뜰마을사업의 주민조직들이 자립하기 위해서는 사회적경제 조직이 필수이며 이러한 사회적경제 조직을 지원하는 전문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사업지구가 더욱더 활성화 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대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은 “경북 최초 자치단체 단위 사회적경제 지원센터로서 영주시 사회적경제 기업의 발굴 육성과 기존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안정적인 경영 활동 지원이 주된 사업 영역으로 도시재생사업과의 협업을 통해 영주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 기관은 앞으로 도시재생사업과 사회적경제 기업 상생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실무자 위주의 회의와 미팅을 지속한다는 입장이며 다양한 협력사업 등을 함께 추진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63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