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중구, '공공현수막 지정게시대' 운영 개시 - 1일부터 국가·지자체·공공기관 시책 홍보 현수막 대상 운영 - 약수역, 롯데백화점 본점 부근 등 주요 역세권·사거리 37개소 설치 - 높이 1m '저단형 게시대' 도입, 보행자 시야확보 등 안전 향상 기대
  • 기사등록 2023-06-01 10:00:13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 기자}


▲ 중구 현수막 게시대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1일부터 '공공현수막 지정게시대'를 운영한다.


최근 무분별하게 내걸리는 정당현수막으로 시민 불편이 잇다르는 가운데, 공공기관에서 게재하는 현수막부터 정돈해 도시미관을 개선하겠다는 취지다.


설치장소는 총 37개소로 ▲ 신당역 ▲ 약수역 ▲ 버티고개역 ▲ 롯데백화점 본점 부근 등 주요 역세권과 사거리다.


특히 이번에 도입된 지정게시대는 지면에서부터 높이가 1m에 이르는 '저단형'으로 보행자나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아 안전 확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구는 보고 있다.


지정게시대 이용대상은 국가·지자체·공공기관에서 게시하는 현수막으로, 구정 시책이나 행사 등 주민에게 필요한 정보를 담은 공익 목적의 현수막이다.


구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까지 시범운영을 거친 후, 지정게시대의 홍보효과와 안전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운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명동같이 관광지가 많은 중구에 도시 이미지는 곧 경쟁력"이라며 "주민 안전과 쾌적한 미관 조성을 위해 다양한 해법을 찾고 적용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63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