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꿈터유치원, 사회적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실시 -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차별 예방 등
  • 기사등록 2023-05-30 17:12:15
기사수정


▲ 안동꿈터유치원, 사회적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안동꿈터유치원(원장 강성애)이 5월30일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강당에서 사회적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상북도시각장애인복지관의 김지현 강사를 초빙해 장애의 정의 및 장애유형에 대한 이해,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 장애인의 인권, 차별금지 및 정당한 편의 제공, 생각의 전환 등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강사는 장애에 대한 기본 지식 알아두기, 장애인이 우리와 다르지 않음을 알기, 장애인을 위한 유니버셜 디자인(universal design)의 필요성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교육에 참여한 교사 ○○○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에 대해 돌아보게 되었으며, 장애인도 비장애인과 함께 살아갈 수 있는 편리한 환경 속에서 동등한 권리를 존중받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성애 원장은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차별을 예방하고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62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