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서구동, 함께해요, 우리동네 “나눔 이웃” 캠페인 추진 - 서구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 함께 만들어가요! 우리동네 나눔문화
  • 기사등록 2023-05-29 20:25:19
기사수정


▲ 안동시 서구동 함께해요 우리동네 “나눔 이웃” 캠페인 추진


안동시 서구동 협의체 및 마을복지계획추진단이 25일 당북동 및 광석동일원에서 어려운 이웃을 돕고, 나눔 문화 확산을 통한 지역공동체 의식을 회복하고자 함께해요, 우리동네 “나눔 이웃” 캠페인을 펼쳤다.


이 사업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캠페인으로 당일 협의체 및 추진단이 주민 다중이용시설(미용실, 약국, 식당, 병원, 농협파머스마켓 등)을 찾아가 홍보한 결과 나눔 이웃 ‘3개소’를 발굴하는 성과를 얻었다.


‘나눔 가정’은 부모가 자녀에게 나눔의 가치를 보여주는 참여교육으로 가족 구성원이 월 5천 원 이상 기부하거나 연 10시간 이상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가정이다. 


‘나눔 가게’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식재료 또는 물품이나 이·미용 서비스 등 재능을 정기적으로 기부 또는 제공하는 가게이다.  


함께하는 소중한 나눔은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 생필품 지원, 거동이 불편한 노인을 위한 미용 및 이불빨래서비스, 새싹들을 위한 청소년 학습지원 등에 소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유창원 서구동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나눔이 어렵거나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많은 분들이 알게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이웃을 위한 따뜻한 관심과 사랑으로 모인 정성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62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