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권기창 안동시장과 함께하는 다문화가족 소통간담회 개최 - 안동시, 이민여성의 안정적인 정착과 다문화가족 복지에 총력
  • 기사등록 2023-05-23 09:51:06
기사수정


▲ 안동시, 다문화가족 소통 간담회 개최


안동시가 5월 22일 안동시가족센터에서 다문화가족 50여 명을 초청하여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권기창 안동시장 주재로 개최된 이번 간담회는 제16회 세계인의 날을 기념하여 지역 다문화가족의 다양한 의견과 애로사항을 직접 현장에서 듣고 향후 시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민선 8기 공약으로 ‘다문화가족 틈새돌봄망 구축’을 약속하고, 한국어 교육, 결혼이민자 통번역서비스지원, 다문화자녀 학원비 지원사업 등을 추진하며 이민여성의 안정적인 정착과 다문화가족 복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이를 위해 총 16개 사업에 7억 8천만 원을 투입하여 추진 중이며, 특히 올해 신규사업으로 다문화가족 자녀 돌봄을 위한 『다문화가족 자녀 멘토링사업』도 실시하고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오늘 소통 간담회를 통해 나온 다양한 의견들을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 다문화가족들에게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지원정책을 준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2년말 기준 안동시의 등록외국인은 1,563명이며, 안동시가족센터에서 관리 중인 다문화가정 수는 969세대에 달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60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