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꿈터유치원, “지구지킴이들의 나눔장터 열려” - 유치원 새싹놀이터에서 지구를 살리는 나눔장터 개최 - 가정에서 자신이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가져와
  • 기사등록 2023-05-17 16:02:01
기사수정


▲ 안동꿈터유치원, 2023 나눔장터


안동꿈터유치원(원장 강성애)이 지구를 살리는 나눔장터를 5월17일 유아 전체를 대상으로 유치원 새싹놀이터에서 개최했다.


나눔장터는 가정에서 자신이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다양한 물건들을 가져와 아껴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쓰는 아나바다 형식으로 진행됐다.


유아들이 물건을 구매할 때 각 가정에서 가져온 물건과 교환한 쿠폰으로 장터의 물건을 사는 방식으로, 아나바다 개념을 익힐 뿐만 아니라 물건을 사고 파는 경험을 통해 기본적인 경제개념과 환경의 실천적 지식을 익힐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 안동꿈터유치원, 2023 나눔장터


유아들이 장바구니를 들고 물건을 구입하면서 “장난감 사세요~! 좋은 물건 많이 있어요!”, “이 구두 주인의 신데렐라를 찾습니다~!”, “골라 골라 팍팍 골라!” 라고 외치며 시끌벅적한 시장 분위기를 연상케 했다.


나눔장터를 다녀온 유아들은“나는 필요없는 물건이 다른 친구에게는 필요한 물건으로 변신해서 제가 나눠주니까 뿌듯했어요.”, “이렇게 나눠 쓰니까 물건을 안만들어도 되고 정말 환경도 보호할 수 있네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 안동꿈터유치원, 2023 나눔장터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58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