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시재생에 나선 지역 청년들, 포항 ‘송도’의 매력 알렸다 - 포항시, 지역 청년 주도, 송도솔밭 도시숲 방문한 관광객 대상 송도에 관심 … - 13, 14일 청년 마을활동가와 청년 작가가 협업해 송도의 모습 담은 사진전 선…
  • 기사등록 2023-05-17 16:54:46
기사수정


▲ 청년 마을활동가와 포항 청년 작가들의 참여로 송도솔밭 도시숲에서 13, 14일 개최된 ‘마주보다 숲 그리고 바다 사진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포항시가 송도솔밭 도시숲에서 개최한 ‘마주보다 숲 그리고 바다 사진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마주보다 숲 그리고 바다 사진전’은 한동대학교 학생 4명으로 구성된 청년 마을활동가들이 기획했으며, 포항 청년 작가 10명과 협업해 송도의 다양한 모습들을 지난 13일, 14일 이틀간 사진으로 선보였다.


  이와 함께 현장지원센터에서는 송도 맹꽁이를 브랜딩한 △‘농띠C’ 캐릭터 부스 △포토존과 방명록존 운영, △설문조사를 통한 영수증 사진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이번 사진전은 송도솔밭 도시숲을 방문한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면서 새로운 시각으로 지역을 바라볼 수 있게 하고, 시민들이 꾸준히 도시재생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했다.


  특히, 포항 구항 현장지원센터에서 올해 위촉한 청년 마을활동가들이 처음으로 직접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운영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사진전에 참여한 청년 마을활동가는 “송도는 충분히 시민들의 발걸음을 이끌 수 있는 매력적인 자원들이 풍부하다”며, “앞으로 송도의 잠재력을 끊임없이 발굴해 프로젝트와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권용구 도시재생과장은 “지역의 청년들이 기획하고 운영한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송도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 구항 현장지원센터는 청년 마을활동가의 활동을 포항 도시재생 블로그(https://blog.naver.com/pohanglife)와 인스타그램(@phh_urbanreg)을 통해 공유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58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