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 용상동 주민자치회 주도, 지역 소식지 발간 - 벚꽃송이와 함께 맞은 1주년, 제5호 마뜰신문 발간
  • 기사등록 2023-03-28 15:23:28
기사수정


▲ 안동 용상동 주민자치회, 벚꽃송이와 함께 맞은 1주년 제5호 마뜰신문 발간


안동시 용상동 주민자치회(회장 이남형)에서 제5호 마뜰신문(3월 25일자)을 발간했다. 


이번 마뜰 신문은 “일상의 기록이 역사가 되는 순간 새롭게 변화하는 용상동을 담아내다”라는 화두로 시작한다. 1면에는 법흥인도교의 옛 사진과 철거 중인 현재 모습 위로 벚꽃 이미지를 얹어, 주민들의 아쉬운 마음을 어루만지는 동시에 핑크빛 봄을 알린다.


마뜰신문은 주민자치회 주도로 주민이 직접 자신들의 이야기를 담은 지역 소식지이다. 작년(2022년) 4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분기별로 발간해 올해 5호까지 이르렀다. 8면으로 구성된 마뜰신문은, 용상동 통장님이 돌아가면서 전해주는 마을 이야기인 “마을로 通하다” 


용상시장 상인들을 소개하는 “용상시장 르네상스 시대”,  지역 작가를 알리며 아이들이 그린 용상동 작품을 수록한 “마뜰예술가”와 같은 정기 코너를 운영해 볼거리를 제공하고, 주민자치회 활동 및 용상동 각종 행사를 보고하는 등 주민 맞춤형 소식지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안재홍 용상동장은 “그간 제작과 운영에 현실적인 어려움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주민자치회를 중심으로 주민들이 머리를 맞대고 결과물을 만들어냈다는 점이 감동적이다. 더 많은 주민이 널리 보고 즐기는 소식지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44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