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태화동 주민자치회, 행복안동 벼룩시장 함께 펼쳐 - 태화동행정복지센터 직원들과 새봄 맞이 행복안동 벼룩시장 함께 펼쳐 - 조달흠 주민자치회장, '주민이 주인인 태화형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노력'
  • 기사등록 2023-03-28 15:24:05
기사수정


▲ 안동시 태화동 주민자치회와 태화동행정복지센터 새봄 맞이 행복안동 벼룩시장 함께 펼쳐


2023년 새봄을 맞아 안동시 태화동 주민자치회는 25일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광장에서 열린 『행복안동 벼룩시장』에 동참했다.


이날 태화동 주민자치회 2기 회원들과 태화동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함께 벼룩시장 부스를 운영했다. 아나바다 운동을 실천하고, 민관협력을 통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재활용이 가능한 의류, 도서, 가전제품 등 중고 생활용품 250여 점을 모아 판매했다.


또한, 코로나19와 겨울 추위에 외부 활동이 제한된 어르신들과 봄을 맞아 온화한 날씨에 어린 자녀의 손을 잡고 벚꽃 거리를 찾은 시민들이 함께 어울려 생활용품을 구경하며 소통하고 화합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조달흠 주민자치회장은 “새봄을 맞아 행복안동 벼룩시장에 동참해주신 주민자치 위원님들의 뜨거운 열기에 감사드린다”며 “정기적으로 참여해 판매수익금을 안동시자원봉사센터에 기부하고, 일부는 복지사각지대 저소득 소외계층에 전달해 주민이 주인인 태화형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창균 태화동장은 “시민참여형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주민자치회가 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손을 잡고 민관협력과 주민 주도의 이웃사랑 실천을 통한 지역 주민대표기구로서의 중추적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44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