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찾아가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날' 운영 - 신속하게 ! 더욱 두텁게 ! 복지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지원하다
  • 기사등록 2023-03-23 09:13:48
기사수정


▲ 안동시 찾아가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날` 운영



안동시 희망복지지원단이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날'을 지난 3월 21일 길안면 현하2리에서 운영했다.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날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하여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셋째 주 화요일 현장에 출장하여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월 1회 접근성이 떨어지는 농촌 오지마을을 찾아가 복지위기가구를 발굴하여 취약계층 주민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안내하고, 의료보건 상담 및 당뇨, 혈압체크 등으로 건강정보도 제공한다.


또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마을복지계획추진단도 동참하고 전문자원봉사단인 안동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 및 협력하여 주민들에게 이미용서비스 등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날」을 운영함으로써 복지 소외계층에게 다양하고 복잡한 복지제도를 알기 쉽게 안내를 하여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 향상을 기대할 수 있고, 나아가 지역 봉사단체와 밀접한 교류를 함으로써 지역자원 네트워크가 활성화되는 시너지 효과도 기대해 볼 수가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현 국정과제인 ‘복지 사각지대 지자체 발굴체계 강화’필요에 맞추어 현장을 찾아다니며 복지위기가구에 더욱 신속하고 두텁게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안동시 찾아가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날` 운영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43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