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경돌리네습지 탐방지원센터 조성사업 '본격화' - 문경시, 습지의 현명한 이용과 체험·휴식 공간 제공 확대
  • 기사등록 2023-03-21 15:26:57
기사수정


▲ 문경돌리네습지 탐방지원센터 조성사업 본격화 추진-(탐방지원센터 조감도)


문경시가 문경돌리네습지의 현명한 이용과 생태·지질관광 활성화를 위해‘문경돌리네습지 탐방지원센터 조성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1년 3월 제1단계 훼손지 복원사업으로 본격적인 습지탐방이 가능하였으나, 별도의 안내시설과 편의 및 체험공간이 없어 보호지역에 대한 인식, 생태·지질학적인 정보, 환경과 습지의 중요성을 전달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여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이 사업을 위해 국·도비를 비롯해 총사업비 59억원을 확보하여 산북면 우곡리 산62 일원에 연면적 966㎡, 3층(지하1층, 지상2층) 규모로 올해 상반기에 공사를 착공하여 2024년에 준공할 예정이다.


센터의 지하 1층은 탐방정보를 전달할 안내소 및 옥외 전시공간이 조성되며, 지상 1층은 실감나는 습지의 사계절과 생동감 있는 습지의 생물을 연출하는 파노라마 전시실과 VR/AR영상 전시관이 배치되며, 지상 2층에는 어린이체험관, 카페시설, 야외정원 등을 마련하여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공간과 자연을 느끼며 쉴 수 있는 쾌적한 힐링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탐방지원센터가 문경돌리네습지의 가치를 배울 수 있는 자연학습장이자, 지역주민 중심의 생태·지질관광을 활성화하는 거점시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문경돌리네습지 탐방지원센터 조성사업 본격화 추진-(탐방지원센터 조감도)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42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