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 5회 대구명장 전시회 “ 대구에 반하다 ” - 대구지역 최고장인의 작품활동과 최고의 기술로 완성된 작품 - 이영숙 명장이 출품 전시한 올림머리 작품이 시민들에게 큰 호응
  • 기사등록 2023-03-20 17:44:32
기사수정


▲ 아이론펌 기술 시연장면



대구시 지역명장으로 구성된 대구광역시명장회가 지난 3월14일부터 19일까지(6일간) 대구문화예술회관전시실에서 제5회 지역명장 전시회가 개최되었다.


이번 전시회는 대구지역 최고장인의 작품활동과 산업활동을 격려하고 최고의 기술로 완성된 작품을 감상할수있는 자리로 올해는 지역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전시 기간동안 시민들에게 눈에 띤 것은 2022년 미용분야 지역명장으로 선정된 이영숙 명장이 출품 전시한 올림머리 작품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 이영숙명장(미용분야) 작품 설명모습


올림머리작품은 피스를 이용하지않고 본래의 전체 머리카락을 이용하여 자연의배경을 모티브로 머리모양을 이용하여 일반 헤어스타일에 맟추어 작품을 만들게되었다.


또한 이영숙(미용분야)명장은 전국기능경기대회 미용직종 심사장 엮임을 비롯하여 지역미용업계 향장 미용학 박사로서 현업에 종사하면서 이번 전시 기간동안 지역사회 미용계 종사자들에게 열펌 종류의 하나인 아이론펌에 대하여 기술시연을 하였으며 미용업계 후진양성을 위하여 매진해오고 있다.


대구지역 명장전시회는 올해 5번째로 지역사회 숙련기술인들이 자긍심을 갖고 종사할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져 대구지역명장 전시회를 개최했다.


▲ 작품 전시회 설명장면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42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