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새봄맞이 도청 신도시 국토대청결운동 실시” - 반짝반짝 깨끗한 풍천면 도청 신도시’안동시가 함께 동참
  • 기사등록 2023-03-17 08:51:19
기사수정


▲ 안동시 “2023년 새봄맞이 도청 신도시 국토대청결운동 실시”


안동시 풍천면 10개 기관단체 회원과 공무원 70여 명이 3월 15일 안동시 “2023 새봄맞이 국토대청결운동”을 위해 도청 신도시에 모여 주변을 대대적 정비하기 위해 힘을 모았다.


신도시 지역의 발전과 화합에 기여하고, 도청 주민들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안동시에서 자리를 마련했다. 


풍천면 도청 신도시 일대를 11개 부분으로 나눠 도로, 인도 및 공터 주변의 생활쓰레기를 집중 수거하고, 클린하우스 주변도 함께 정비하였다.


▲ 안동시 “2023년 새봄맞이 도청 신도시 국토대청결운동 실시”


이날 풍천면 단체는 지역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누군가 해주겠지가 아닌 내가 먼저 앞장서서 해야 한다는 의식을 고취하고, 밝고 깨끗한 도청 신도시를 만들어 살고 싶은 환경 조성을 위해 힘써야 함을 느끼고 실천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 


류근우 이장협의회장은 “도청 신도시의 청결한 환경 유지와 보호에 대해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함을 느끼고 원도심 풍천면 주민도 함께 동참해 클린 풍천면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오규태 풍천면장은 “깨끗하고 밝은 도청 신도시 조성을 위해 멀리 신도청까지 시간을 내어 주신 안동시 관계기관단체 및 공무원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풍천면에서도 지속적으로 「클린시티 그린시티」조성에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안동시 “2023년 새봄맞이 도청 신도시 국토대청결운동 실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41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