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옥동 주거환경 개선사업 '깨끗하데이[DAY]' 실시 - 저장강박증 가구에 청소, 방역 토탈 케어서비스 '깨끗하데이'
  • 기사등록 2023-03-14 09:06:37
기사수정


▲ 옥동 주거환경 개선사업 「깨끗하데이[DAY]」실시

안동시 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무주, 이금혜)는 3월 13일 관내 저장강박증으로 물건을 쌓아 둔 채로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살고 있는 해당 가구에 청소 및 방역 서비스를 지원하는『깨끗하데이[DAY]』사업을 실시했다.

  

해당 가구는 통장이 발굴하고 관련 기관 4곳이 함께 사례회의를 열어 역할 분담을 한 뒤 신속하게 진행했다.

  

옥동행정복지센터는 특수청소 및 방역·소독 전문업체(천국박스)와 연계한 홈케어 서비스를 실시하고, 옥동2·7단지 주거행복지원센터에서는 도배 및 장판 시공과 생필품 지원, 그리고 환경개선 기간 동안의 주거지원(모텔 등)을 제공하며,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은 인력을,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심리 상담 및 치료를 지원한다.

  

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금혜 공공위원장은 “묵은 살림을 정리하고 시원하게 정돈하여 해당 가구에 웃음과 건강을 안겨 주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주거환경 위기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생활 불편을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40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