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새마을부녀회, 3R 자원재활용(헌옷류)모으기 운동 실시 - 지역자원 순환 통해 쾌적한 환경 조성하고 행복한 공동체 만드는 운동
  • 기사등록 2023-03-08 09:04:16
기사수정


▲ 안동시새마을부녀회 3R 자원재활용(헌옷류)모으기 운동 실시



안동시새마을부녀회(회장 김경란)가 3월 7일 오전 9시부터 청소년 수련관 맞은편 낙동강변 둔치 주차장에서 녹색성장 생활화 운동인 3R 자원재활용(헌옷류) 모으기 운동을 실시했다.


3R은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발생 줄이기(Reduce)를 의미하는 것으로, 지역자원 순환을 통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행복한 공동체를 만드는 운동이다. 


안동시새마을부녀회는 환경문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새마을운동의 경험을 살려 환경살리기 운동을 선도해 오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헌옷 모으기 운동을 매년 실시해 오고 있다.


3R 자원재활용(헌옷류) 모으기 운동을 통해 조성된 수익금은 추후 사랑의 쌀 나누기, 김장 나누기 등 이웃사랑 실천 운동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이정석 체육새마을과장은 “매년 자원재활용을 통해 환경 보호를 몸소 실천하고 더불어 이웃에게 도움도 드릴 수 있는 활동에 안동시새마을부녀회가 앞장서 주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환경을 보호하고 이웃사랑 실천에 노력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안동시새마을부녀회 3R 자원재활용(헌옷류)모으기 운동 실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39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