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꿈터유치원, 학부모 놀이교육 지원단 감사장 전달 - 가정과 연계 통한 놀이의 교육적 가치를 공유하는데 큰 역할
  • 기사등록 2023-02-16 18:45:28
기사수정


▲ 안동꿈터유치원, 2022 학부모 놀이교육 지원단 감사장 전달


안동꿈터유치원(원장 강성애)이 2022학년도 학부모 놀이교육 지원단 8명에게 2월 15일 오전 감사장을 전달했다.

 

학부모 놀이교육 지원단은 코로나19로 인한 유아교육의 결손 회복을 도모하고, 놀이를 통한 유아의 이해를 도모하며, 가정과 연계를 통한 놀이의 교육적 가치를 인식하고 공유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 안동꿈터유치원, 2022 학부모 놀이교육 지원단 감사장 전달


학부모 놀이교육 지원단은 학기초 신청자를 대상으로 ‘숲놀이 연수’와 ‘전래놀이 연수’를 실시한 후 연수받은 내용을 중심으로 유치원 내에서 운영되는 다양한 놀이 지원에 투입되었다.


유치원 원아들을 대상으로 매달 진행한 숲 체험놀이와 2학기에 실시한 전통문화 체험 및 전통놀이 행사에도 학부모 놀이교육 지원단이 참여해 다양하게 놀이를 지원해주었다.

 

▲ 안동꿈터유치원, 2022 학부모 놀이교육 지원단 감사장 전달


2022학년도 학부모 놀이교육 지원단에 참석한 한 부모는 “아이들의 놀이를 지원하며 바로 옆에서 놀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좋았으며, 놀이를 통한 배움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강성애 원장은 “바쁜 와중에도 학부모 놀이지원단으로써 1년동안 많이 지원해주셔서 감사하며, 앞으로도 가정과 연계하여 아이들의 질 높은 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언제나 학부모와 소통하고 공감하는 교육공동체를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34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