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올해 소상공인 살리고 전통시장 활성화 한다 - 안동사랑상품권 1,000억원 규모 발행, 52억원 투입 카드 수수료 지원 - 2년차 상권르네상스 사업 추진... 시장별 특화요소 개발, 아케이드 보수
  • 기사등록 2023-02-13 09:50:31
기사수정


▲ 안동시, 올해 소상공인 살리고 전통시장 활성화 한다


안동시(시장 권기창)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하여 올해 소상공인의 일상 회복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시는 먼저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자생력 강화를 위한 사업을 지속 추진한다. ▲소상공인 특례보증 및 정책자금 이차보전 사업을 지원하고 ▲안동사랑상품권 발행 규모를 1,000억 원 규모로 확대하여 상시 10% 할인을 추진한다.


그리고 4년간 52억 원을 투입해 전년도 매출액 4억 원 이하 관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을 시행하여 소상공인 경영안정을 위하여 힘쓸 예정이다.


▲ 안동시, 올해 소상공인 살리고 전통시장 활성화 한다-사업계획도(상권르네상스)


또한, 전통시장과 및 상점가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다. 22억 원의 사업비로 ▲2년차 상권르네상스사업을 차질없이 진행해 시장별 특화 요소를 개발하고 사업추진 기반을 더욱더 확고히 다진다.


또한, ▲북문시장 고객지원센터 신축, ▲중앙신시장 아케이드 보수공사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안동시는 코로나19 상황으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지원을 위해 ▲상권르네상스사업 등 특성화사업 추진, ▲중앙문화의거리 공영주차장 준공, ▲소상공인재난지원금 지원 등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활력 회복을 위한 정책을 펼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소상공인의 신속한 피해 회복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여 실효성 있는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하며, “2023년에는 모든 상권을 중심으로 소상공인들이 다시 활기를 되찾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 안동시, 올해 소상공인 살리고 전통시장 활성화 한다--안동원도심 고객감사 바캉스 페스티벌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33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