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산구, 응봉 유아숲체험 정기참여기관 모집 - 2월 3일 오후 6시까지 신청접수...7일 공개추첨 - 3∼12월 숲 체험 운영...구 소재 유치원, 어린이집 50개반(1개반 25명) - 한남동 산8-1 일대...유아숲지도사, 숲길등산지도사 프로그램 운영
  • 기사등록 2023-01-30 09:43:29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 기자}


▲ 응봉 유아숲체험원 현장 사진



   서울 용산구(구청장 권한대행 김선수)가 내달 3일까지 응봉 유아숲체험 정기참여기관 신청 접수를 받는다. 도심에서 나고 자라는 유아들이 자연과 교감하는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응봉 유아숲 체험 프로그램은 한남동 산8-1 일대에서 3월 20일부터 운영한다. 숲 체험 경험이 없는 아이들도 즐겁게 놀이할 수 있도록 반별로 유아숲지도사, 숲길등산지도사를 배치한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오후 1시(오전반), 오후 1∼4시(오후반). 주(격주) 1회 일 3시간 이상 동일 아동이 숲 체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모집규모는 50개반으로 반별 정원은 25명 이내. 지역 내 시설인가를 받은 유치원, 어린이집은 정기이용 기관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처는 구청 공원녹지과(7층) 사무실. 2월 3일 오후 6시까지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한다.


구는 유아들의 숲 체험 참여기회 확대를 위해 신규 참여기관을 우선 선발하고 신청기관 희망 요일과 시간을 최대한 반영한다. 신청이 집중될 경우 반별 공개 추첨을 통해 배정한다.


공개추첨은 2월 7일 오후 2시 구청 7층 회의실에서 진행하고 선정결과는 다음날 신청 기관에 개별적으로 알린다.


이용료는 무료. 이용기관 선정 시 사고대비 보험에 가입한 뒤 참여해야 한다. 이용기관 사정으로 3회 이상 불참 시 선발이 취소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선수 권한대행은 “유아들이 자연과 함께 건강하가 자라날 수 있는 숲 체험에 많은 관심 바란다”며 “오전 시간에 참여율이 높은 어린이집, 유치원 특성을 고려해 최대한 여러 기관이 참여할 수 있도록 면밀히 살피겠다”고 전했다.


응봉 유아 숲 체험을 희망하는 개인과 단체는 주말 또는 공휴일에 참여할 수 있다. 서울시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에서 매달 20일 전후 선착순 접수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30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