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드론 활용으로 행정 효율성 높여 ‘예산절감’ - 문화, 관광, 축제 등 다양한 공공행정업무 지원 기대 - 무인비행장치 드론 공간정보(정사영상 등) 인프라 구축
  • 기사등록 2023-01-27 08:33:00
기사수정


▲ 안동시, 드론 활용으로 공공분야 ‘행정혁신’ 선도


안동시(시장 권기창)가 다양한 공공 행정에 무인비행장치[드론]를 활용해 업무에 효율성을 높이며 시민들에게 고품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는 2022년 5월 드론 활용 공간정보시스템을 구축하여 드론 4대(고정익 1, 회전익 3)와 후처리 영상편집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토지정보과 공간정보팀 공무원 2명이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격(2급)을 보유하고 있다.


공간정보팀은 지적재조사사업, 지적불부합지, 토지특성조사 등 지적측량업무에 드론 영상을 직접 촬영·제작하여 예산 절감에 기여하고 있다.


▲ 안동시, 드론 활용으로 공공분야 ‘행정혁신’ 선도


시는 공유재산 관리, 각종 SOC사업 지원(설계, 보상), 산업단지 입지분석, 대단위 사업 및 공모사업 추진을 위한 의사결정 기초자료 제공 등 시정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부서 간 행정협업을 통하여 문화, 관광, 축제, 재난 지역, 홍보 등 다양한 시정 행정업무를 지원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드론과 항공영상 등 최신 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행정 업무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부서 협업을 통해 스마트 행정서비스를 실현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안동시, 드론 활용으로 공공분야 ‘행정혁신’ 선도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29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