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파구, 2023년 구립문화예술단체 신규 단원 정기모집…2월 16일까지 5개 단체 접수 - 단체별 일정·자격·전형 등 상이, 꼼꼼히 살펴 신청 - 구립문화예술단체에서 예술의 꿈 펼쳐봐요!
  • 기사등록 2023-01-26 10:51:25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 기자}


▲ 2022 송파구립 청소년 교향악단 정기연주회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구민들의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 확대에 기여할 구립 예술단체의 신규 단원 모집 계획이다.


송파구는 주민 누구나 반려악기를 통해 예술의 꿈을 펼치고 일상에서 쉽게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총 7개의 구립 문화예술단체를 운영하고 있다.


2023년 새해를 맞아 ▲실버합창단 ▲소년소녀합창단 ▲교향악단 ▲청소년교향악단 ▲민속예술단 5개의 구립 단체에서 활동할 신규 단원을 모집한다.


모집기한은 각 단체별로 상이하다. ▲실버합창단·소년소녀합창단은 1월27일까지 ▲교향악단은 2월16일까지 ▲청소년교향악단은 2월10일까지 ▲민속예술단은 2월15일까지 접수해야한다.


구립 예술단체에 선발되면, 매년 롯데콘서트홀, 구민회관 등 관내 대규모 무대에서 공연할 기회와 함께 석촌호수 벚꽃축제, 한성백제문화제 등 송파구 대표 문화·예술 행사에 참여할 기회를 얻게 된다. 


또한, 단체별 특성에 따라 타 지역과의 친선 도모 교류와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기여 활동을 비롯하여 여러 무대에서 활동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단체별 상세 모집요강은 송파구청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홈페이지의 응시원서를 작성해 송파구청 문화예술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후 단체별 일정에 따라 면접과 실기 전형을 동시에 진행하고, 최종합격자는 실기 전형 후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최종합격자는 송파구 문화예술 단체 단원으로 위촉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문화예술 중심 도시 송파에서 구립문화예술단체 단원으로 함께하실, 열정 가득한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구민 누구나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도록 지역문화 발전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송파구는 지난해 10월 조직개편을 통해 문화예술과, 생활체육과를 신설하고 ‘한성백제문화제’, ‘석촌호수의 가을과 겨울, 루미나리에’ 등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문화와 예술이 흐르는 송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29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