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2년 안동시 주민자치 박람회 개최 - 안동·대구 우호협정 의미 살려, 대구시 주민차치연합회 참가
  • 기사등록 2022-12-30 08:27:42
기사수정


안동시(시장 권기창)는 12월 29일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2022년 안동시 주민자치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주민자치 박람회는 한 해 동안 활발한 주민자치 활동으로 성과를 거둔 자치위원들의 열정과 참여에 대한 노고를 격려하고,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주민자치 성과를 공유하고자 박람회 형식으로 마련됐다.


“주민이 만드는 새로운 가치! 안동시 주민자치 꽃을 피우다!”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주민자치 발전 유공자 표창 △주민자치 성과 우수사례 발표 △주민자치 토크콘서트 △전시부스 운영 등 주민자치(위원)회 간 협력 강화, 정보교류를 위한 소통과 공감의 장으로 진행됐다.


특히, 안동시-대구광역시 및 8개 구․군 우호협정에 따른 민간교류 활성화를 기념하여 대구시 주민자치연합회에서도 참가하며 주민차원의 상생 발전의 의미를 되새겼다. 또한, 대구 수성구 상동 함장마을 음악밴드 특별공연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주민이 스스로 마을의 크고 작은 일을 직접 설계하고 실천해 나가면서 주민자치의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게 안동만의 주민자치 모델 정립에 힘쓰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23년에는 안동시 자치센터별 프로그램 운영 지원, 안동형 주민자치 모델 구축 사업 및 주민자치 활성화 공모사업 등 다양한 주민자치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23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