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신재생에너지보급으로 에너지복지 실현 - 신재생에너지로 에너지효율 향상과 에너지복지 실현
  • 기사등록 2022-12-29 09:55:54
기사수정


안동시는 신재생에너지 보급 활성화와 에너지효율 향상을 통해 에너지복지 실현에 힘쓰고 있다.

  

시는 올해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으로 2억 4천만 원을 투입하여 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 자가용 신재생에너지설비 보급‧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 사업비 1억2천만 원으로 개인 주택에 자가용 태양광 3kW 설비 65가구, 지열 17.5kw 9가구를 지원하였고, 마을회관, 경로당 등 5개소에 건물지원사업으로 1억2천만 원을 지원하여 태양광, 태양열 건조기를 보급하였다.

  

또한, 농업기술센터 등 공공건물 5개소에 태양광설비 설치를 추진하여 신재생에너지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시는 에너지절약사업으로 복지시설 고효율냉난방기 22개소 지원, 노인복지시설 열회수형 환기장치 1개소 지원 등 취약계층의 에너지효율개선 및 고효율기기 지원으로 에너지복지 실현에 노력하고 있다.

  

안동시는 “지역주민의 에너지비용 절감과 에너지자립화를 위하여 신재생에너지설비 보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취약계층에 에너지복시실현에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23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주간포커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