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동구,‘세종포천고속도로’관내 신설 나들목 명칭 설문조사 실시 - 12월 6일~15일, 홈페이지 또는 동 주민센터에서 설문조사 실시해 주민의견 수… - 구 지명위원회를 거쳐 2023년 1월 한국도로공사에 구 의견 제출 예정
  • 기사등록 2022-12-08 12:22:52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 기자}



▲ 이수희 강동구청장



   서울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내년 12월 세종포천고속도로 (가칭)고덕대교 개통이 예정됨에 따라 12월 6일부터 15일까지 강동구를 통과하는 신설 나들목 명칭에 대한 주민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고속도로 시설물 명칭은 통상 설계‧건설 단계에서 임시명칭을 사용하고, 준공 1년 전 시설물이 소재한 지자체의 의견수렴 및 협의를 거쳐 한국도로공사 시설물명칭심의위원회에서 최종 선정한다.


이에 강동구는 (가칭)고덕대교 개통 1년을 앞두고 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한국도로공사에서 관내 설치되는 신설 나들목(IC)에 대한 의견조회를 이달 내로 예정함에 따라 지역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한 의견수렴에 나섰다.


강동구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15일까지 강동구청 홈페이지(참여소통>구정참여>설문조사) 또는 각 동 주민센터 내 비치된 설문지를 통해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김희덕 자치행정과장은 ”주민 의견수렴 절차를 마치고 결과가 취합되면, 구 지명위원회를 통해 의견을 확정하고 한국도로공사에 제출할 방침“이라며 ”고속도로 시설물의 경우 지역을 홍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많은 참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17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