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녕군, 제주시 용담2동 지사협과 지역복지 사례 공유 - 민관협력사업 추진 경험 나누며, 협의체 위원 역량 높여
  • 기사등록 2022-12-05 17:12:01
기사수정


▲ 창녕군, 제주시 용담2동 지사협과 지역복지 사례 공유


창녕군이 제주시 용담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역량강화 워크숍을 지난 2일 사례관리지원센터에서 진행했다.

 

워크숍은 민관협력 활성화 추진 경험을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해 협의체 위원들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날, 창녕읍과 용담2동 협의체 위원 등 20명이 함께했다.

 

참석자들은 창녕읍의 ▲십시일반 행복배달 사업 ▲희망망치!사랑뚝딱!사업 ▲골목사랑방 동동이, 용담2동의 ▲안전한 보행환경 만들기 ▲삼촌 반찬 가져와쑤다 ▲릴레이 착한가게 복지자원발굴 등 주민이 참여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원한 경험을 나눴다.

 

창녕군 관계자는 “협력적 워크숍을 추진하기 위해 멀리 제주에서 찾아와 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공유 워크숍으로 두 지역의 지속 가능한 복지와 민관협력 활성화의 디딤돌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제주시 용담2동 관계자는 “전국 으뜸 복지를 펼치고 있는 창녕군의 민관협력 사례를 직접 들을 수 있어 뜻깊다”며 “지역 주민의 욕구에 맞춰 주거, 돌봄, 문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협의체 위원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16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