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2022 경상북도 자원봉사 평가 '우수상' 수상 - 자원봉사의 패러다임 변화, 비대면 봉사활동 활성화
  • 기사등록 2022-12-02 21:24:20
기사수정


▲ 김천시, 경상북도 자원봉사 평가 우수상 수상


김천시가 지난 30일 의성문화회관에서 열린 2022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 시·군 자원봉사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경북 지역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참여율, 자원봉사 활성화, 공무원 봉사활동 부문으로 나눠 시·군간 비교 평가로 이뤄졌다.

 

김천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자원봉사의 패러다임의 변화를 시도했다. 특히 다양한 비대면 봉사활동 노약자 안전 손잡이 만들기, 2050탄소중립 경북 실천으로 추진한 청소년 탄소중립 안녕리액션 스쿨과 공무원들의 자발적, 선도적인 농촌일손돕기, 환경정화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하여 우수한 성과를 거둔 점이 높이 평가되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기쁨을 안았다.

 

한편, 2022년 경상북도 자원봉사활동 개인 유공 표창에는 햇살호스피스 김홍식부회장과 대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광동위원장이 수상의 영광을 함께 누렸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묵묵히 자신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계신 수상자 두 분에게 먼저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이번 기관상 수상의 영광은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땀과 정성이 모여 이룬 성과며, 자원봉사의 나눔 문화 확산은 앞으로도 시정발전과 지역사회를 발전시키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김천시, 경상북도 자원봉사 평가 우수상 수상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16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