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천군, ‘2022 경북도청 신도시 양방향 소통강좌’ 진행 - 경상북도, 안동시 주최로 도청 신도시 양방향 소통강좌 성료 - 주민 간 대화로 관계 형성‧건강한 신도시 삶 방향 찾아보는 기회
  • 기사등록 2022-12-02 21:22:53
기사수정


▲ ‘2022 경북도청 신도시 양방향 소통강좌’ 진행


예천군(군수 김학동)과 경상북도, 안동시 주최로 지난 11월 10일부터 이달 1일까지 ‘2022 경북도청 신도시 양방향 소통강좌’를 진행해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 강좌는 사전 신청 접수 이틀만에 모집 인원이 마감될 정도로 신도시 주민들 관심이 많았으며 4주간 매주 목요일 저녁 주민자치센터 회의실에서 코로나19 이후 단절된 이웃과 소통 기회를 제공하고 더 나은 도청 신도시를 만들어가는 방향을 주민들 스스로가 찾을 수 있도록 했다.

 

▲ ‘2022 경북도청 신도시 양방향 소통강좌’ 진행


뿐만 아니라 색채를 통해 보는 심리 탐구, 함께 만드는 요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주민들간 대화의 장벽을 허물고 친밀도를 높여 관계망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줬다.

 

황재극 도시과장은 “이번 소통 강좌에 참여하신 분들이 퇴근 후 취미생활과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좋았다며 만족해 하셨다.”며 “다른 지역에서 이주해 오신 주민들이 함께 도청 신도시 생활을 탐구하고 다양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16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