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2-01 15:54:12
기사수정


▲ 창녕군, 어린이집 등 무료 불소 도포 실시


창녕군이 12월 22일까지 13개 초등학교와 15개 유치원·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방문 구강보건교육 및 치아 불소 도포를 무료로 실시한다.

 

불소 도포는 고농도의 불소를 치아 표면에 직접 발라 충치를 예방하고 세균 등에 의해 형성되는 산에 잘 견디게 해 치아를 보호하는 시술이다. 충치 예방 효과는 약 40~70%다.

 

군은 어린이들이 유치 관리 습관을 형성해 건강한 영구치를 가질 수 있도록 불소 도포 시 교육매체를 활용한 올바른 칫솔질 교육 등도 병행한다.

 

방문 불소 도포에 참여하지 못한 경우 군 보건소 구강보건실, 대합면·이방면·길곡면·부곡면 보건지소 중 편한 곳에 전화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효과적으로 충치를 예방할 수 있는 불소 도포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아동들의 구강건강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불소도포 사업 참여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보건소 구강보건실(☎055-530-6229)로 문의하면 된다.

 

군은 2000년부터 어린이집 등 무료 불소 도포를 실시해 5만여 명에게 서비스를 지원했다. 치아홈메우기, 노인틀니 살균세척, 치아건강체험교실 등 대상자별 맞춤형 구강건강관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 창녕군, 어린이집 등 무료 불소 도포 실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15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